해결완료
Q
분당 구축 vs. 주상복합
다니엘2019-06-13 오후 12:47:07
답변 1조회 448
분당 구축 아파트 33평 소유 및 실거주 중입니다.
애들도 크고 해서 근처 주상복합 45평 또는 55평으로 옮겨볼까 생각중인데요.
가격차이는 2억 전후 입니다.
향후를 봤을때 구축 아파트가 더 많이 오를 것 같고 주상 복합 상승은 크지 않을 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분당 구축 아파트의 향후 전망 어떨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채택된 답변
A
답변 : 분당 구축 vs. 주상복합
김정열2019-06-14 오후 4:53:56
답변 추천하기
0
안녕하십니까!
김 정열 공인중개사입니다.

분당 구축에 거주하시고 계시는데 자녀들도 장성하고 하니, 근처의 주상복합 대형 평형을 매수하여 거주하시면 어떻겠냔 말씀이신데, 저는 개인적으로 반대 합니다.
차리리, 자녀들 문제, 또는 거주공간을 좀 더 넓혀서 생활해보시고 싶다면, 구축을 매도하지 말고 전세를 주고, 그 돈으로 또는 조금 더 보태서 주상복합 대형 평형에 전세로 살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주상복합은 2000년대 초에 뜨거운 바람을 불러일으켰지만, 지금은 주상복합의 인기가 많이 식었습니다.
말 그대로 주거 장소와 업무나 상업적 거래가 이뤄질 수 있는 장소가 복합적으로 있다보니, 편한한 면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인간의 심신과 영혼이 편안히 쉴 수 있는 안락한 공간이 되기에는 많이 부족하지않나 생각 합니다.

그렇다보니 주상복합이 시장 거래에서 점 점 외면받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건축면적보다 낮은 전용율, 기계식 통풍에 의한 답답함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리고, 주상복합은 높은 용적률로 인해서, 가면 갈 수록 가격의 조정이 깊어져서, 무엇보다 주택의 자본가치를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 잘 고려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김정열
(전)잠실 겔러리아 부동산
(전) 조양부동산 대표.
답변은 참조자료로만 활용 될 수 있으며,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본 상담과 관련하여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