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중
Q
문정동 건영 36평에서 용산으로 갈아타기 문의
sjbabc2017-04-02 오후 5:30:01
답변 1조회 3,856
문정동 건영 36평을 2013년 초 바닥에서 사서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근 법조타운 및 동남권유통단지 개발 마무리로 인해 현재 상한가는 6억 1천까지 기록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파구 내 비슷한 조건의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상승 폭이 더딘 것 같아 갈아타기를 고려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던 중 용산에 눈이 가기 시작했는데요. 현재 이촌동 코오롱 26평과 신계동 용산e편한세상 25평이 저희 자금 상황에 적당한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자녀들은 모두 졸업한 상태라 학군은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이촌동 코오롱 26평
현재 2층에 급매로 6억 초반에 매물이 나와 있습니다. 향후 용산공원 개발 영향과 이촌역 역세권, 그리고 학군이 장점이라고 생각하지만 애매한 연식과 높은 용적률, 그리고 지상으로 다니는 철길은 단점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 매물 역시 철길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등 썩 좋은 자리는 아니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2. 신계동 용산e편한세상 25평
현재 로얄층이 7억에 매물이 나와 있습니다. 용산공원 정비구역에 속해있는 유일한 신축 브랜드 아파트이며, 효창공원역 역세권이 장점이지만 중고등학교 학군이 애매하며, 주변이 아직 정리되지 않은 점은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 매물은 실거래가 대비 많이 오른 상태라 약간 망설여지지만 애초에 25평 세대수가 많지 않아 매물이 안 나오기 때문에 현 매물도 관심 있게 보고 있습니다.

3. 문정동 건영 36평
매도하지 않고 계속 갖고 있는 경우입니다. 올 5월에 현대시티아울렛 오픈, 내년 1월에 문정지구 컬쳐벨리 완공, 내년 상반기 중으로 문정지구 미래형 업무단지 완공, 이 외에도 위례신사선, 위례과천선, 단지 앞 8호선 장지역 출입구 신설 등 호재가 남아있는데 과연 이렇게 남아 있는 호재들로 인한 아파트 가격 상승이 용산 아파트 가격 상승보다 더 클지 감을 잡지 못하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높은 용적률과 고도제한으로 인해 재건축은 연환이 도래해도 효과를 보기 힘들 것 같다는 점입니다.

4. 송파구 내 재건축 단지
방이동 한양3차, 송파동 삼익, 미성, 오금동 대림, 가락동 삼환도 고려 대상에 있습니다.

어떤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A
답변 : 문정동 건영 36평에서 용산으로 갈아타기 문의
김인만2017-04-03 오후 5:23:35
답변 추천하기
5
김인만 입니다.

이촌동 코오롱 괜찮은 아파트, 신계동 용산e편한 괜찮은 아파트 입니다.
물론 개발을 기대하기는 그렇고 최근 가격상승폭은 부담될 수 있고 강남권에 비해서 학군 등 주거만족도는 다소 낮을 수는 있습니다만
용산개발이 조금 더 가시화되고 바람이 불면 또 힘이 될 수는 있습니다.
문정동 건영 말씀하신 호재들 있지만 현대시티아울렛까지 호재로 하기는 좀 그렇고 위례신사선 등이 언제가 될지가 좀 변수가 될 수 있겠고 재건축은 쉽지 않습니다.
4년 정도 보유하셨으면 한번 갈아타시는 것도 고려할만 하고
용산도 물건만 좋으면 괜찮고 송파내 아파트로 갈아타셔도 되지만
말씀하신 송파내 재건축 빨리 진행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는 부동산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네이버카페 김인만 부동산연구소
답변은 참조자료로만 활용 될 수 있으며,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본 상담과 관련하여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